본문 바로가기

대표 먹거리/기 타

생막걸리 “영주소백주” 출시

소백산 맑은 물로 빚은 막걸리 “영주소백주”출시

영주시가 FTA에 대응한 쌀 소비를 촉진하고자 2011년 사업으로 273백만을 지원한 영주탁주합동양조장의 최첨단화된 현대식 위생시설을 갖춘 탁주공장이 2012년 1월 13일 준공으로“영주 소백주”브랜드인 막걸리 제품이 새롭게 출시됨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받게 되었다.

이번에 출시된“영주 소백주”는 60년대의 서민들의 애환을 담은 대중의 술 영주탁주가 소중하게 이어져 오는 전통의 제조기술과, 소백산록 청정지역의 맑은 물로 빛은 생막걸리로서 살아있는 효모가 듬뿍 함유하고 있는 건강 장수식품으로 탁주의 고유한 맛과 향이 뛰어나 애주가들로 부터 사랑을 한 몸에 받아 소비가 크게 늘어 날 것이 확실시되며 장기적으로는 수출도 계획하고 있어 지역경제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영주탁주합동양조장 김중겸 대표는 정부의 쌀 소비촉진에 발맞추어 새로운 브랜드로 출시하게 되는“영주 소백주”는 새로운 발효 기법과 전통적인 막걸리 제조기술이 어울러진 정성이 깃든 명품탁주로서 소비자들의 기호에 부응하여 아낌없는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제품 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앞으로도 영주시에는 쌀 소비촉진에 따른 막걸리 가공공장 뿐만 아니라 2012년 상반기에 영주축산물 육가공공장 설치 및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가공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여 농업소득 부가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영주탁주합동양조장 : 054-631-2056
주  소 : 영주시 영주동 5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