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소식

고향사랑 영주사랑

친환경, 유기농 식품가공 전문기업

(주)뜨레봄 영주공장 건립

 3월 13일(화) 14:00 김주영 영주시장은 김제구 ㈜뜨레봄 대표와 35억원 규모의
 
㈜뜨레봄 영주공장 건립에 관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2005년 설립한 (주)뜨레봄은 "자연에 가장 가까운 식품을 만들다" 라는 슬로건 아래 주매출품이 유기농 스프․카레․설탕이며, 특히 유기농 조청 및 덱스트린 제조법에 관한 특허와 유기농설탕제조에 관한 특허를 획득하였고

또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인증 획득(INNOBIZ)와 업무혁신형 중소기업인증(중소기업청)을 받는 등 끊임없이 친환경, 유기농 가공식품을 개발, 출시하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임

∙주요 유통망으로는 홈플러스, 이마트, 현대·신세계·롯데백화점,풀무원 등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현재는 경기도 고양시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으나 향후 영주이전을 적극 검토 중이다.

◦ 장수면 반구리 899번지외 5필지 일원에 총 투자규모 35억원 중에서 2012년도에는 20억원을 우선 투입할 계획으로 ㈜뜨레봄 소유7,201㎡규모의 부지에 공장건축(2,880㎡)을 3월경 착공하여 금년 9월 준공할 예정이다.

∙또한 2015년도 이후 15억원을 추가 투입하여 공장을 증설하여 점차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뜨레봄 영주공장건립과 관련한 총 고용계획은 30명이며 2012년도에 15명 정도 신규 고용창출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 영주 투자를 선택하게 된 배경에는 김제구 ㈜뜨레봄 대표이사의 고향이라는 점과, 그간 영주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 추진함으로써 금년2월 대통령직속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제4회 섬김이 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등 기업지원시책 평가에서 최고의 상을 받았으며 기업 애로사항 해소에 적극 노력한 점이 투자 결정에 크게 작용하게 되었다고 한다.

◦ 또한, ㈜뜨레봄은 금번 투자를 계기로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용한 친환경, 유기농가공 제품을 전국 각지에 판매하여 지역경제에 작은 보탬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것이 바램이라고 전했다.

◦ 앞으로  영주시는 ㈜뜨레봄의 투자 사업이 원활하고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인·허가 등 행정처리”를 적극 지원키로 했다.

뜨레봄 제품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