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 맛집/풍기한방삼계탕

삼계탕 일본정복 나서다...


 일본 TBS-TV   2010년 연말특집방송  " 세계음식기행 "  녹화촬영

 - 프로그램명 : "타자키신야의 식문화여행"

- 출연자 : 타자키신야(소믈리에)

              니시노마미(아나운서)

- 촬영장소 : 경북 영주시 풍기읍 풍기한방삼계탕

-------------------------------------------------------------------

 음식의 맛과 정성이 얼마나 뛰어 나면 일본방송에 소개가 될까?

 특히, 이 음식점 쥔장은 소금 하나도 대충 넘어 가는 일이 없을 정도로 정성이 대단하다.

녹화촬영의 출연자인 타자키신야는 세계적인 와인감별사로 정평이 나 있으며 세계음식기행을

다니면서 자신만의 구운 소금을 직접 가지고 다니면서 먹고 있다.

그러나 이곳 풍기한방삼계탕에 내 놓은 구운 소금을 맛보곤 그 맛에 반해 탄성을 지른다.

 소백산, 부석사, 소수서원, 선비촌, 무섬마을을 들러 보는 많은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이 음식점은 영주시 풍기파출소 앞에 자리 잡고 있으며 입소문에 의해 이 음식점을 찾는 손님으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일교차가 커지는 가을은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계절이다.

무더위에 지친 몸의 기력을 회복하기 위해 여름 보양식을 먹었다면 지금은 환절기 기온변화로 약해진 건강을 위해 가을 보양식을 챙겨야 할 시기다.

삼계탕은 여름 보양식으로 많이 알려졌지만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이 때 가을 영양식으로도 최고다.

가을 보약 한 첩을 먹는 것처럼 제대로 된 보양식 삼계탕을 먹을 수 있는 곳이 “풍기한방삼계탕”이다.

 

내비게이션을 위한 주소 : 경북 영주시 풍기읍 성내리 149-31 풍기한방삼계탕

전화 054-638-2600   010-6534-2600


(자료출처 : http://blog.daum.net/pginsamsa/5998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