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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주소식

[영주사과+나주배] 혼합상품’ "홍동백서" 이마트 출시

[영주사과+나주배] 혼합상품’ "홍동백서" 출시

 

영주시 + 나주시 + 이마트 24일 업무협약…설 명절 앞두고 1만상자 출시 

 

경북 영주시와 전남 나주시가 지역 특산품인 영주사과와 나주배를 한 상자에 담아 상품화한 ‘홍동백서’ 과일세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이마트에서 선보여

 

이번에 선보인 ‘홍동백서’는 배와 사과를 각각 6개씩 담은 1박스 7.5㎏짜리로 설 명절을 앞두고 24일부터 전국 150개 이마트를 통해 1만 상자를 판매

(가격: 75,000원 )

 

 

 

 영주사과․나주배 ‘홍동백서’출시 기념행사는 1월 24일 오전 11시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이마트 본사에서 김주영 영주시장, 임성훈 나주시장, 장윤석(영주)․배기운(나주․화순)국회의원, 허인철 이마트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영주사과․나주배 혼합세트인 ‘홍동백서’ 브랜드는 명절 차례상을 차릴 때 붉은 과실(사과)은 동쪽, 흰 과실(배)은 서쪽에 진설한다는 점과, 우리나라 최고 품질을 지향하는 동쪽의 붉은 과실 영주사과와 서쪽의 흰 과실 나주배를 한 상자에 포장함으로써 동․서와 영․호남을 포함한 국민 모두가 화합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같은 날  영주사과․나주배 공동 마케팅 업무 협약(MOU)도 체결했구요.

 

 

 

‘홍동백서’는 우리나라 대표과일이면서 국내 최고의 생산량을 자랑하고, 수확시기가 비슷한 2가지 과일을 한상자에 담아 판매해보자는 양 지자체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구요. 

'영․호남 기쁨 창조사업'공모를 거쳐 이색사업으로 반영되면서 탄생했는데, 영주시와 나주시는 사과와 배의 꽃말인‘희망’과 ‘연모’의 의미를 담아“서로 사과하면 기쁨은 배가 된다.”는 스토리텔링을 가미했습니다.

 

그동안 사과와 배를 절반씩 포장해 판매한 사례는 기존에도 있었지만 지방자치단체가 공동으로 브랜드와 포장재 디자인을 개발하고 상품화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양 도시는 지난 2003년부터 지역명에 고을주(州)가 들어 있는 14개 지자체 협의체인 ‘전국 동주(同州)도시 협의회’회원 자치단체

 

경북 영주시는 국내 사과생산 1위의 주산지로서 소백산 기슭의 3,402㏊에서 연간 5만 6천톤의 고품질 영주사과를 생산하여 높은 당도와 최상품 품질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남 나주시 또한 전국 최대의 배 주산지로 2,391㏊에서 높은 당도와 아삭아삭한 맛을 자랑하는 5만 2천톤의 배를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