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소식

영주시 자전거공원 자전거 무료대여

영주시 자전거공원 공공자전거 무료대여

일반자전거, 2인용 자전거. 어린이자전거, 유아용자전거 등 100여대

자전거 이용자들과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한 영주시 자전거 공원이 시범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시는 8월 8일부터 자전거공원 공공자전거 무료대여소를 임시로 운영하고 있어요.

자전거공원 보관소에는 2인용 자전거 5대. 빅타이어 자전거(팻바이크) 성인용 8대, 청소년용 8대, MTB자전거 10대가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용 자전거 15대, 유아용자전거 15대, 흔하지 않는 유아용 트레일러 10대 그리고 일반 공용 자전거 등 100여대가 준비돼 있답니다.
2인용 자전거는 연인 혹은 부부나 친구끼리 대여를 해 인기가 있고 젊은 아버지들은 유아용트레일러에 어린 자녀를 태우고 라이딩에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무료대여기간이라 비용은 들지 않지만 신분증이 필요하구요 9세 미만은 보호자와 동행해야하며 그 외에는 청소년증이 필요해요.


안전을 위해 헬멧 등 안전장비를 착용해야 대여가 가능하겠지요.
대여시간은 평일은 오후 1시부터 일몰시까지며 휴일은 오전 9시부터 일몰시까지라고 합니다.

앞으로 자전거공원은 타지역에서 오신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풍기읍, 선비촌, 소수서원, 무섬마을로 자전거를 통한 힐링관광의 중심적인 역활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힐링도시 영주에 걸맞는 관광상품으로 발전시켜 나가기를 희망해 봅니다.  

빅타이어자전거

서로 누가 빨리 페달을 밟는지 게임하는 공간...

카드만 대면 자동으로 자기가 원하는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무인대여 시스템

한칸마다 자전거가 세팅되어 있어 원하는 번호를 눌러서 대여하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요.

자전거 공원 주변 테크들.....

  테크에도 쉽게 자전거가 오르내릴수 있도록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어요.

여성용 자전거 같네요

 일반용 자전거

아동용자전거

유아용트레일러

빅사이즈자전거

 

자전거 공기주입기

무료대여 알림 베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