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소식

영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운영 협약 체결

영주시 어린이 건강을 위한

식품위생 안전, 체계적인 영양관리의 길 열려

 

 

영주시(장욱현 시장)와 경북전문대학교(최재혁 총장)는 12.11일 영주시청에서 ‘영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운영관리 협약서’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장욱현 영주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최재혁 경북전문대학교 총장, 이규식 산학협력단장 등 경북전문대학교 관계자가 참석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빈번히 발생되는 어린이 급식사고 예방과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영양관리 및 식생활개선을 위해 현정부에서 적극 추진하는 사업으로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에 따라 설치되며

영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해 10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사업비를 교부 받아 11월 위탁기관을 공모했으며, 경북전문대학교가 위탁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위탁사무는 ▲어린이 대상 급식소의 식품위생 안전관리 ▲어린이 급식소의 균형 있고 체계적인 영양관리 ▲급식소 운영에 대한 프로그램 기획 및 정보제공 ▲급식관련 교육 등 급식과 관련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탁기간은 2017년까지 3년간이며 사업대상은 100인이하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등이며 영주시는 총87개소 중 63개소가 대상이다.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경북전문대학교내에 영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설치되고 내년 3월경이면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가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에서 다양한 급식과 관련된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