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정

영주 산양산삼 & 동해 해삼 건강음료와 고급화장품으로 탄생 "산해삼"

영주 산양산삼과 동해 해삼이 만나, 산해삼

영주 산양산삼 동해 해삼 건강음료와 고급화장품으로 탄생

 

영주시의 산양산삼이 동해의 해삼과 결합하여 건강음료와 고급화장품으로 새롭게 탄생한다.

811시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에서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원장 김창곤)과 소백산하산삼영농조합법인(대표 안대영)산해삼관련 시제품 및 기술개발성과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산해삼은 영주의 지역특산자원인 산양산삼과 동해특산물인 해삼이 결합한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의 기술개발 성과물로서 관련제품은 이미 두 개의 특허출원을 냈으며(출원번호 10-2015-0025132, 출원번호 10-2015-0025134) 특허출원 시제품인 건강음료, 화장품 등은 시중에 시판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계약은 기술개발 성과물에 대한 시제품 및 산업재산권(특허출원 2, 상표 4건 및 디자인 8)에 대한 기술이전계약(통상실시권)으로서 본 계약을 계기로 지역기업의 산업화를 촉진하고 관련기관과의 공동기술개발과 상호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영주시는 이번 협약으로 기술이전 활성화를 통한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와 사업화 촉진으로 지역경제의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의 연구개발기관과 협력하여 경쟁력있는 지역 특산품 개발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