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석사 특화음식 "무량전" 과 "사천왕전" 상품화 개시

부석사 식당가에서는 10. 17() 영주에 특화된 명품콩 부석태를 활용하여 스토리가 있는 부석사특화음식 무량전사천왕전메뉴를 출시하였다.

이번 부석사 식당가의 스토리가 있는 특화음식 개발은 2020년도 제1회 공무원 상시 제안제도에서 채택된 사항으로 지난 611일에 부석사 식당가 영업주 5명이 함께 모여 추진계획을 수립하였고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협심하여 공동메뉴를 개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에 따라 영주시에서는 부석태를 활용한 스토리가 있는 무량전상품화를 위해 10여회에 걸쳐 요리전문가의 출강수업을 지원하였고 담당부서의 컨설팅을 통해 표준화된 레시피, 조리법, 판매가격, 홍보 지원방안을 서로 협의하였으며 특히 지난 7.28에는 시식평가회를 통해 가격, , 소비자의 반응 등을 조사하였으며 이를 보완하여 최종 무량전사천왕전모둠메뉴로 판매하기로 결정하고 10월초 무량전 상품화 준비를 모두 마쳤다.

무량전은 영주에 특화된 부석태를 활용한 콩전으로 밀가루 비율을 최소화 시키고 부석태가 50%이상 함유되어 몸에 좋고 또한 맛도 좋으며,

사천왕전은 무량전을 베이스로 하여 동서남북 각기 다른 4가지 고명을 얹어 부위별도 색다를 맛을 느낄수 있으며 오직 부석사에 오셔야 먹을 수 있는 특화음식으로 개발하였다.

무량전과 사천왕전은 모둠전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12,000원이다.

아울러 판매 업소는 부석사집단시설지구내 자미가, 부석사식당, 부석사종점식당, 평화식당, 명성식당” 5개업소이다.

부석사 집단시설지구 영업주와 요리선생님과 함께 만드는 모습
7월에 개최한 무량전 시식평가회 여기서 나온 문제점을 보완하여 상품화 하였다.

 

무량전과 사천왕전 모둠으로 판매한다. 가격은 12,000원